반응형

탈모로 고생하는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다행히도 약물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탈모약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탈모약을 먹기 전에 자신이 탈모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약에 대한 부작용도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탈모약 부작용과 탈모 확인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번 탈모 확인 방법

나이가 들거나 혹은 유전적인 이유로 인해서 머리카락이 원래 자라나야 할 부분에 자라나지 않고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탈모라고 합니다. 탈모는 기본적으로 시간이 점점 흐르면서 신체의 능력이 떨어지면서 나타납니다. 30대 정도부터 약간의 탈모 조짐이 보이기 시작하고 초기에 관리를 하지 않으면 점점 심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모는 가능한 한 빨리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자가 진단법으로는 최근에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경우, 없던 비듬이 생기는 경우, 이마를 기준으로 머리카락의 굵기가 점점 얇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3가지 모두에 해당되면 탈모를 의심해야 합니다. 물론 병원에서 전문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2번 탈모약 부작용

탈모를 억제하기 위해서 약을 먹었는데 다른 문제가 생긴다면 굉장히 슬픈 일입니다. 하지만 탈모약은 부작용이 심한 약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알려진 부작용은 성기능 감퇴, 우울증 그리고 피부 트러블입니다. 

 

탈모약은 호르몬을 조절해서 치료하기 때문에 관련된 부작용이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심하지 않은 경우는 넘겨도 되는 경우가 있지만 우울증의 경우 심하면 자살까지 이르기 때문에 꼭 탈모약은 의사와 상담 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3번 탈모 원인

탈모의 원인으로 명확히 알려진 것은 유전적인 원인이지 후천적 원인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트레스와 음식에 대한 조절이 가장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식습관은 몸에 호르몬 불균형을 가져오기 때문에 탈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는 신체에 건강한 에너지 생성을 방해하는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마음의 건강도 신체의 건강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즐거운 생활과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3번 탈모 예방 방법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합니다. 기름진 음식을 적게 먹고 너무 격한 운동이 아닌 적절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콩과 같은 머리카락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들을 많이 먹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자신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주거나 산책을 하며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